Intercessory Prayer Ministry

중보기도 사역

중보기도사역 소개

대신동교회 중보기도 사역은 2003년 1월부터 2009년까지 6회의 중보기도 사역 세미나를 실시하여 250여명의 성도들이 중보기도 사역자로 헌신하고 있다. 2010년 1월 현재 22기 중보기도 사역(오전6시~오후9시)이 진행되고 있다. 대신동 교회의 중보기도 사역은 담임목사의 사역 철학 중 우선이 되고 있는 사역이다. 지금까지 대신동 교회에서 중보기도 사역이 체계적으로 진행될 수 있는 배경에는 담임목사가 이 사역에 열정을 가지고 우선순위를 두고 강조하고 인도해 왔기 때문에 가능했다.

대신동교회의 중보기도 사역은 중보기도실 운영이 중심이다. 중보기도실 사역은 개인적으로 중보기도의 시간을 갖는 차원을 넘어 전 교회의 기도제목과 역량을 중보기도실로 모아 집중해서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기도사역을 실시함으로 교회의 개인 필요만 아니라 사역의 필요, 그리고 지역과 세계의 필요를 함께 효과적으로 기도하게 되는 것이 그 목적이다. 성도들이 사는 지역과 교회의 거리 때문에 24시간 중보기도실 운영은 어렵지만 아침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매 한 시간 간격으로 중보기도실이 운영된다. 중보기도실에서는 영혼구원, 병자를 위한 기도, 자녀 및 진로를 위한 기도, 국가를 위해서 또한 선교를 위한 기도, 사역자를 위한 기도 등 주제별로 요청된 기도제목을 긴급한 기도, 일반적이 기도로 나누어 훈련된 중보기도자들이 적절한 규칙을 따라 기도하게 된다. 한시간 간격으로 이어지는 기도 시간은 담임목사님을 포함한 사역자들도 함께 참여하는데 중보기도실에서 진행되는 기도를 통해 많은 기도제목들이 응답되고 교회와 성도들에게 큰 힘과 축복이 되어 왔다.

중보기도팀 운영 목적
· 교회가 기도로 하나님을 찾도록 인도한다.
· 개인, 교회, 나라, 세계가 현시점에서 필요로 하는 것들을 위해 계속해서 기도해 나갈 수 있는 중심적인 장소를 제공한다.
· 교회와 관련된 모든 사역을 위한 영적 힘이 되도록 기도록 돕는다.

중보기도팀 운영 목표
· 대신동교회 성도들이 기도하는 사람들로 헌신하도록 한다.
· 계속적인 기도 응답을 통해 주님께서 영광을 받으시도록 한다.
· 대신동교회 성도들이 계속해서 기도에 대해서 배우도록 한다.
· 대신동교회 성도들이 중보기도를 통해 예배와 성도를 돕도록 한다.
· 대신동교회 "중보기도실"이 계속적으로 중보기도 사역을 위해 쓰여지도록 한다.

기도 용장들에게
기도의 중요성을 부인하는 기도인은 없습니다.
그러나 기도응답을 믿고 기도를 실천하는
하나님의 백성은 많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이제 기도응답을 믿을 뿐만 아니라,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의 나라와 세계를 움직이고자 하는 위대한 사역을 헌신하셨습니다.
여러분이 기도함으로서 하나님의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게 될것입니다. 그리고 주님의 이름이 높임을 받으며 주님이 영광을 받으시게 될 것입니다.
기도응답은 주님의 약속입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
여러분의 중보기도의 향으로 가득찬 대신동 교회가
영광스러운 "기도하는 집"으로 하나님께 드려지기를 기도합니다.

- '중보기도 사역세미나'중에서 -